충북단재교육연수원(원장 한상일)이 다양한 성장과정별 연수를 겨울방학 동안 운영하고 있어 연수원을 찾은 현장 교사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성장과정별 연수는 교직을 꾸준한 성장과정으로 설정하고, 교직의 주요시기에 맞는 적절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연수는 교직 생애에 필요한 수업과 평가, 학급운영, 생활교육 등 학교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역량을 키우는 연수다.

 이를 위해 연수원은 초ㆍ중등 임용 전 신규교사 연수, 초ㆍ중등 배움길 연수, 초ㆍ중등 복직(예정)자 연수를 진행했다.

 특히 배움길 연수는 교직 경력이 비슷한 교사들이 모여 수업에 관한 다양한 강좌 중 직접 선택한 강좌를 들을 수 있도록 구성해 연수생들에게 95%의 높은 만족도를 받았다.

 초등 배움길 신입기 연수에 참여한 한 연수생은 “성장과정별로 필요한 내용이 적절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좋았다.”며 “이제까지 받아보지 못했던 새로운 연수였다”고 평했다.

 충북단재교육연수원은 성장과정별 연수 운영을 통해 현장 교사들의 배움과 성장을 선도하는 연수원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단재교육연수원은 수석교사, 교육전문직, 교감, 교장, 퇴직 예정자를 위한 연수도 개설하여 교직 생애에 맞는 알차고 즐거운 배움의 기회를 계속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