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부여군수 박정현)은 초고령화 사회 진입에 따른 노인층 수요에 맞는 봉사분야별 전문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전문교육을 실시하여 15일 수료식을 마치고 질 높은 봉사활동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군은 가사서비스 활동자 및 희망자 29명을 모집하여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15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정리수납 전문자원봉사자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정리수납 양성교육은 초고령화 사회진입에 따른 가사활동에 어려움이 있는 저소득 어르신가정에 가사생활 및 일상생활에 대한 가사서비스를 제공하여 심신 안정과 쾌적한 주거환경으로 “삶의 질”향상을 위한 전문교육이다. 

군 관계자는“이번 교육을 통해 양성된 정리수납 전문자원봉사자들은 자원봉사 거점센터별 가사서비스 봉사활동에 지속적으로 실시한다”며“이러한 전문적인 재능을 갖춘 봉사활동으로 수혜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특히 급증하는 노인층을 위한 복지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여군에서는 매년 전문자원봉사단 양성을 위해 이혈요법, 테이핑요법, 발마사지, 네일아트 등 희망자원봉사자 대상으로 전문(양성)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전문교육을 마친 전문자원봉사단은 지역사회의 그늘진 곳이나 소외받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전문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군의 슬로건인“행복한 동행 따뜻한 부여”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