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지난 1월 21일부터 오는2월20일까지 4주간에 걸쳐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알찬 방학보내기 프로젝트인 지니스캠프를 운영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번 지니스캠프는 쿠키만들기체험, 로봇축구, 전등갓 만들기, 대왕 윷놀이, 인라인 등 다양한 체험활동 위주로 구성되어 청소년들의 뜻깊은 겨울방학 추억을 만들고 있다.

지난 1월에는 청주시흥덕보건소를 비롯해 충북청소년성문화센터와 연계하여 청소년들의 건강 점검 프로그램과 성교육을 진행해 청소년기의 성호기심을 해소하는 등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초등학교 1~6학년을 대상으로 매년 2회(동계, 하계)에 걸쳐 운영하는 지니스캠프는 지난 해 170명이 신청한 바 있다. 청소년들에게는 공부가 아닌 신체활동 이어서 맞벌이 부부들에게는 자녀의 방학 기간에 안심하고 프로그램에 참여 할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 만점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어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된다.

참여한 청소년들은“지니스캠프 프로그램에 참가해 새로운 친구들과 함께 신나는 방학생활을 즐길 수 있어서 좋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오는 7월 방학기간에도 청소년들이 친구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마련 할 예정”이라면서“많은 청소년들이 함께 할수 있는 프로그램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지니스캠프는 ▲청주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cjyouth.co.kr)를 통해 연 2회모집, ▲선착순 접수 ▲참가금액 30만원 ▲중식제공 및 등․하교시 차량운행 지원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청소년수련관(☎043-261-0716)으로 문의하면 된다.

▶ 문의: 여성청소년과 청소년팀 주무관 김정석(☎043-201-1773)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