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2. 8.(금) 오후 4시 대구시청에서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 ‘시민생활체육대축전’ 교류 등 다양한 상생협력을 추진하기 위해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과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 공동 주재로 ‘대구·경북 문화체육관광 상생협력회의’를 개최한다.

대구·경북 상생협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시립․도립국악단 합동연주 및 상생음악회 개최 등 문화교류를 확대할 계획이다. 대구시민주간이 시작되는 2월 21일 ‘국채보상운동 기념식’에서 시립․도립 국악단 합동연주를 기획중이다. 

지난 1월에 구미에서 대구시립교향악단 공연의 상생음악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어 기관단체장뿐 만 아니라 경제계 인사들까지 함께해 대구․경북의 상생 분위기를 한껏 드 높였다. 향후 포항, 경주, 안동에서의 추가 개최를 협의할 계획이다.

 또한,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 추진을 위해 관광상품 개발 등 다양한 상생관광 공동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민·관·학 관광협의체 구성, 로고․슬로건 구축, 전략회의 개최 정기화 방법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대구·경북 게임컨퍼런스’, ‘대구·경북 상생 시민생활체육대축전’ 등 다양한 문화․체육 행사 교류확대를 위한 폭넓은 협의와 발전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눌 계획이다. 향후 실무진 후속 회의를 통해 협력사업의 추진을 구체화할 예정이다. 

김호섭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대구․경북은 예부터 선비의 도가 살아 숨 쉬는 우리나라 유교문화의 중심지였고 역사와 문화를 공유하는 지역공동체로서 같은 문화권, 생활권, 경제권을 가지고 있다.”라며 “향후 분기별 회의를 통해 협력 사업을 지속 발굴하여 대구․경북 문화·체육·관광분야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글로벌 관광문화 트렌드에 부응하는 문화관광산업을 공동 육성하여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