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는 여성가족부와 함께 소외계층 여성청소년을 대상으로 2019년부터 보건위생용품 구매비용 지원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보건위생용품 구매비용 지원 사업은 최근 보건위생물품 가격 상승 등으로 일부 청소년이 신체에 유해한 대체용품을 사용하는 등 사회적으로 문제가 제기됨에 따라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을 통한 여성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지원 및 건강권 보장을 위해 추진된다.

 특히, 보건위생용품 지원 사업이 전년도 현물지원에서 올해 바우처 사용으로 변경됨에 따라 본인 취향에 맞게 구매가 가능하여 사용이 편리해졌다.

 2019년 보건위생용품 구매비용 지원 사업 대상자는 2001년부터 2008년 사이에 출생한 여성청소년 중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이다.

 지원액은 1인당 월 10,500원으로 신청한 달부터 12월까지 지원되며, 연 2회로 상․하반기 나눠 제공된다.

 연중 주소지 동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복지로 홈페이지 또는 어플리케이션으로도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고, 서비스 신청 후 이미 소유하고 있는 국민행복카드를 사용해도 되고 신규발급 받아서 사용 가능하다.

 사용처는 카드사마다 상이하나 BC카드․삼성카드는 전국 이마트, CU편의점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고 롯데카드는 롯데마트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온라인에서도 사용가능하며 자세한 사용처는 동주민센터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수혜자 확대를 위해 동 주민센터 및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수련시설 등을 중심으로 홍보를 강화하여 대상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추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