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가 ‘2019년 중소기업 소상공인 지원시책 종합설명회’를 오는 29일(화) 오후 1시30분 근로자복지회관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속초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강원지식센터, 강원도경제진흥원,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진흥공단 등 6개 지원 기관들이 참여해 중소기업부터 소상공인까지 수출, 마케팅, 판로, 자금, 창업 등에 관한 지원사업을 총망라해 알리는 설명회이다.

 그간 지원시책 설명회가 기관마다 산발적으로 개최되어 불편을 겪었던 지역 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수렴하여 다양한 기업지원 정보를 한 번에 제공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였으며, 설명회에는 속초시 소재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뿐만 아니라 속초시민이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이날 참석자에게는 6개 기관의 사업에 관한 내용이 담긴 책자와 각 기관의 2019년 지원사업 안내책자도 무료로 배부하며, 바쁜 일정으로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하는 상공인들을 위해 전화 신청 시 설명회 책자를 우편발송 할 계획이다.

 또한, 속초시에서도 중소기업 소상공인 지원을 보강하기 위한 경영안정자금 이자지원 사업, 소상공인 시설개선 지원사업, 중소기업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착한가격업소 지원사업, 일자리 안심공제 지원사업, 사회보험료 지원사업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다.

 더불어 속초시는 연중 공고되는 기관별 지원사업 정보를 상공인들의 핸드폰 문자 메세지로 알려주는 서비스도 올해 첫 시행할 계획이다.

 김철수 속초시장은 “관내 중소기업 소상공인들이 이번 설명회에 적극 참여하여 사업성장의 좋은 계기로 삼기 바라며, 시에서도 민선7기 제1공약인 경제행복도시 조성을 위해 기업중심, 소상공인 성장중심의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