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와 대전테크노파크는 기업인들이 한자리에서 기업지원사업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오는 29일 오후 2시부터 대전컨벤션센터 2층(그랜드불룸)에서 기업지원사업 통합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대전테크노파크의 기업지원사업 설명을 시작으로 중소벤처기업부(규제자유특구 설명), 창업진흥원, 대전경제통상진흥원,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중소기업진흥공단 등 7개 기관의 주요 기업지원 사업을 한자리에서 들을 수 있어, 어느 때 보다 기업 간의 정보교류가 폭 넓게 이루어 질 전망이다.

이와 함께 지역에서 기업지원 사업을 수행하는 기업지원 기관, 출연연, 대학 등 20여개 유관기관들도 함께 참여해 다양한 기업지원사업 정보제공 및 상담이 가능하도록 안내데스크도 운영된다.

또한, 우수기업 홍보부스 운영을 통해 기업의 제품을 홍보하고 기업과 기업 간에 기술교류를 촉진하는 등 다양한 네트워킹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이번 설명회는 2017년부터 통합설명회로 확대 개편된 이후 매년 지역기업인 700여명이 참석하는 등 지역의 대표적인 기업지원사업 설명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대전시 문창용 과학산업국장은“이번 설명회는 기업인들이 지원 사업을 한자리에서 알 수 있도록 노력했다”면서“설명회가 기업지원 사업에 대한 정보제공뿐 아니라 기업인들의 네트워킹의 장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대전테크노파크 최수만원장은“설명회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홈페이지(http://www.daejeon.or.kr)에 사전 참가신청 및 지역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