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평생교육문화센터에서는 오는 1월 28일(월)부터 2월 1일(금)까지 66개 평생학습프로그램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평생교육문화센터는 단순 취미여가 활동을 넘어 자격증 취득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수요자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배움과 취업으로 연결하게 하는 실용적인 평생교육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번 상반기 강좌는 지난해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시민들의 평생학습에 대한 다양한 욕구를 최대한 반영하였으며, 특히 올해는 경동대 설악캠퍼스에서도 교육강좌를 개설하여 양질의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울러, 올해는 취․창업 과정을 확대하였으며 특히 전산관련 자격증반은 자격시험장을 운영하는 속초상공회의소에 위탁교육함으로써 자격증 취득부터 취업까지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수강신청은 속초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시민과 속초시 소재 사업체 근로자도 신청 가능하며, 상반기 프로그램은 3월 4일부터 6월 21일까지 16주(4개월)과정으로 운영된다.

 방문접수 및 인터넷(http://edu.sokcho.go.kr) 모두 가능하며, 방문접수는 1월 31일(목) 17시까지 본인이 신분증 지참 후 본 센터에 방문하여야 하며, 인터넷 접수는 속초시 평생교육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2월 1일(금) 18시까지 진행된다.

 오는 2월 8일(금) 평생교육문화센터 대강당에서 전과목 추첨에 의해서 수강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