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오재훈)에서는 고유의 명절인 설날을 맞이하여 29 일-30일, 이틀 간 옥천군 저소득 노인과 장애인 가정에 물품을 전달하였다.

 매년 연 2회 명절을 맞이하여 진행되고 있는 명절 정 나누기는 복지관과 지역사 회 후원업체가 함께 준비하여, 지역 내 소외되는 저소득 노인, 장애인 가정에 물 품을 전달하여 경제적인 지원과 더불어 살아가는 분위기를 마련하고 있다.

 이번 명절 정 나누기 사업에는, 지역의 6곳 업체(건필푸드, ㈜옥천농업진흥, DC 백화점, 옥천수예점, 보물창고, 대전GS편의점)에서 과일 등 10가지의 후원 물품 과 지역사회의 정을 담아 총 100가정(노인 50가정, 장애인 50가정)에 전달하였 다. 그 외 추가적으로 노인 50가정과 장애인 22가정에도 기초푸드뱅크를 통해 후원을 받은 생활용품을 전달하여 보다 더 많은 대상자들이 지역사회와 함께할 수 있도록 하였다.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에서는 지역사회 내 가정에서만 머무르며 도움이 필요한 노인과 장애인들에게 목욕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안정된 일상생활을 유지 시키는 데 노력하고 있으며 서비스 연계, 상담사업 등을 통해 정상화 증진에 힘 쓰고 있다. 노인, 장애인 재가복지사업 관련 문의는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 지 역돌봄팀 및 지역연계팀(대표번호 043-733-25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