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옥천군이 관내 기업체를 대상으로 반부패 청렴 문화 확산에 나선다.

22일 군에 따르면 관내 150개 기업체를 대상으로 더 좋은 청렴 문화 조성에 동참해 달라는 군수 서한문을 보냈다.

서한문에는 청렴 군정 실현을 위한 군의 의지와 선물 안주고 안받기, 선물보단 덕담으로 따뜻하고 정 넘치는 설 명절 보내기 등이 담겼다.

특히, 청탁금지법 시행 이후 우리 사회에 정착된 크고 작은 변화를 강조하며, 곳곳에 잔재해 있는 청탁 문화를 뿌리 뽑기 위해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이와 더불어 군은 다음달 1일 공직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실천 다짐대회와 청렴교육을 갖고 깨끗한 조직 문화 조성을 위해 각오를 새롭게 다진다.

부정청탁 금지, 신뢰받는 공직문화 조성, 금품·향응 등 수수 금지, 공정하고 청렴한 직무 수행, 우대 및 차별 금지 등을 결의하며 향후 업무 수행에 있어 청렴도 향상에 집중할 방침이다.

한편, 군은 공사 관리감독, 인허가 등에 있어 업무처리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전 직원이 자율적 내부통제 제도에 참여하고 계약심사제도와 주민참여 감사 제도를 운영하며 청렴하고 투명한 군정 실현에 힘을 쏟고 있다.

전재수 기획감사실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명절 분위기에 편승해 금품수수나 기강해이 등의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감찰활동을 강화하고 있다”며 “전국에서 가장 깨끗한 공직자로 거듭나기 위해 자정활동 등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