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어상천초등학교(교장 고경석)는 1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돌봄교실과 강당에서 「겨울방학 국가장학생 재능봉사캠프」를 운영하였다.

「국가장학생 재능봉사캠프」는 대학생 교육기부단이 한국장학재단의 지원을 받아 학습, 진로, 예체능 등 다양한 영역의 창의활동을 제공하는 맞춤형 교육기부 프로그램이다.

농촌 소규모학교인 어상천초등학교는 겨울방학을 알차게 마무리하고 신학년도의 즐거운 학교생활을 준비하고자 여름방학 쏙쏙캠프에 이어 겨울방학 주제통합 재능봉사캠프를 기획하였다. 이번 캠프에는 전국 각지 대학교의 국가장학생들이 방문하여 레크레이션, 그룹운동, 영화감상, 자석 장난감, 향수 만들기 등 다양한 창의체험 기회를 제공하였다.

3학년 이재욱 학생은 ”대학생 형․누나들과 처음에는 어색했는데 금방 친해졌다. 나도 얼른 자라서 봉사하는 멋진 대학생이 되고 싶다.”라고 하였다. 고려대학교 학생인 이지윤 팀장은 “아이들이 순수하고 정이 많아 준비한 프로그램 이외에 더 많은 것을 주고 싶었다. 꿈을 꾸면서 행복하게 자라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멋진 어른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교육기부 소감을 밝혔다.

고경석 교장은 “방학캠프를 통해 대학생 교육기부단과 함께 배움의 추억을 쌓고, 세상과 더불어 살아가는 방법을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벽지학교 아이들이 사회와 교감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