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정좌현)는 지난 17일 제천시 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2019년 신년 인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신년회는 이상천 제천시장을 비롯하여, 홍석용 제천시의회 의장, 이후삼 국회의원, 정좌현 센터장, 자원봉사 단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참석자들은 올해를 ‘행복한 제천, 건강한 제천, 안녕한 사회 만들기 제천시민공동행동의 해’로 정하고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각오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신년회는 천년지기봉사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전국소년체전 유공자 도지사 표창장(이헌금, 김종숙) 전달 및 12월 자원봉사 천사(김분이), 4분기 천사 단체(교동새마을회)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이어 내토사랑봉사회(회장 성사선), 박성년씨, 안정자씨의 취약계층과 자원봉사자를 위한 기부 물품 전달식이 있었다. 

또한, 센터에서는 기해년 황금돼지의 해를 맞이하여 59년생 황금돼지띠 참석자에게 깜짝 행운을 선사하는 ‘황금 돼지를 찾아라’라는 색다른 이벤트로 참가자들에게  즐거움을 주기도 했다.

이어 자원봉사 단체장들은 새해 덕담을 나누면서 적극적인 협조를 다짐했으며, 새해출발 컷팅식으로 신년 인사회를 마무리하였다.

한편, 신년회에 앞서 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부농산업(대표 손익종), 종로미시간치과(원장 전경배), 제천유로스파찜질방(대표 박경준)과 자원봉사자 이용 할인가맹(우대)점 협약을 체결했다.

할인가맹(우대)점 제도는 1365자원봉사포털 누적 자원봉사활동시간 50시간 이상인 자원봉사자들에게 센터와 협약한 업체를 이용 시에 5~10%까지 할인 또는 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센터 관계자는 “협약 체결을 통해 가맹점을 확대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의 사기진작을 통한 자발적인 자원봉사 활성화에 앞장설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