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보건소(소장 조종휘) 치매안심센터는 ‘9988 뇌 건강 인지재활프로그램’ 강사를 공개 모집한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금번 강사 모집은 지역 노인인구의 증가로 치매에 대한 불안감과 치매예방에 대한 요구도가 증가되고 있어 기존의 ‘9988 뇌 건강 인지 재활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모집분야는 원예치료, 인지치료, 미술치료, 음악치료 등으로 최종 선발된 자는 강의를 통해 적절한 인지훈련을 통해 치매 고위험군의 치매 발병 가능성을 감소시키고 그 시기를 늦추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이달 23일까지며, 모집대상은 공고일 현재 제천시에 주민등록을 둔 거주자로 관련분야 학위 또는 자격증을 소지하고, 노인대상 강의 경험이 풍부한 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자는 제천시청 홈페이지 공시공고란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그리고 강의계획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관련 자격증 사본 또는 학위증명서를 지참하여 제천시보건소 4층 치매관리팀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최종선발자는 이달 28일에 개별 통지할 예정이며, 금년도 말까지 치매안심센터의 치매관리사업인 ‘9988 뇌 건강 인지재활프로그램’의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 641-302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