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학교현장에서 계약업무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게 안내하여 계약업무의 원활한 수행과 실무담당자의 업무능력이 업그레이드 될 수 있게 도움주고자 「2019년 계약실무 편람」을 발간한다고 밝혔다.

 계약 실무편람은 변경된 계약법령과 계약상대자의 요구사항도 적극 반영하여 계약당사자간 상호 대등한 위치에서 계약이 이루어지도록 ▲계약일반 ▲공사계약 ▲물품계약 및 관리 ▲용역계약 ▲공고서 작성 실무 ▲도움자료 및 사례 Q&A로 구성하였다.

 특히, 도움자료에는 세출예산편성집행 10대원칙 및 운영지침, 세출예산 성질별 분류에 의한 세부집행지침, 업무추진비 공통 및 성질별 집행지침, 부정당업자 제재 업무처리요령, 각종사례 Q&A등 다양한 자료를 수록했다.

 대전교육청 실무부서에서는 계약실무편람 총 700부를 본청, 직속기관, 학교현장에 배부해 업무담당자가 쉽게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실무 위주로 만들어져 행정의 길잡이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대전교육청 김선용 재정과장은 “계약업무의 전문성 향상과 관련 법령의 잦은 제·개정 환경에 따른 맞춤형 계약실무 편람을 통해 행정기관 및 학교 업무담당자의 업무 능력 향상과 투명한 재정집행으로 공정한 계약질서 확립과 청렴도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