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지역 아동‧청소년들의 주체적인 정책참여와 아동‧청소년 정책의 실효성 확보를 위해 ‘2019년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에 참여할 18세 미만의 아동·청소년 위원을 모집한다.

세종시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는 2016년을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3기에 걸쳐 아동‧청소년 정책뿐만 아니라 놀이터를 비롯한 교통, 안전 등 다양한 분야에 개선의견을 제시했다.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가 제시한 개선의견은 시청 실무부서의 검토를 거쳐 시정에 반영되는 등 커다란 성과를 거뒀다.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는 연 2회 전체회의, 연 4회 모둠회의 및 정책개발워크숍 등을 통해 ▲신규정책 발굴 ▲아동‧청소년 권리증진 활동 ▲시정에 대한 개선의견 제시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 참여위원으로 활동하고자 하는 아동·청소년은 시청 홈페이지(http://www.sejong.go.kr) 새소식 및 공고/고시를 참고해서 15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영옥 여성아동청소년과장은 “세종시는 아동·청소년의 비율이 타 도시에 비해 높은 곳으로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이번 모집에 대한 관내 18세 미만의 아동·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