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배영길)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1월 11일(금) 오후 2시부터 순회교육대상학생 및 학부모와 함께 대전 소재 롯데시네마에서 애니메이션 주먹왕 랄프2를 관람하였다고 밝혔다.

영화 주먹왕 랄프2는 디즈니 애니메이션으로 와이파이를 타고 인터넷 세상에 접속해 기상천외한 모험을 펼치는 이야기로 기발하고 유쾌한 상상력 넘치는 매우 흥미로운 내용의 영화이며 백설 공주, 모아나등의 14명의 디즈니 프린세스들이 총 출동하고 마블의 토이 스토리, 아이언맨 스타워즈 등 인기 캐릭터들이 등장해 재미를 더했다.

영화를 관람하며 내용에 푹 빠진 순회교육대상 학생들은 레이스 장면을 보며 소리를 지르며 즐거워하기도 했으며 귀엽고 매력 넘치는 캐릭터들과 멋진 그래픽에 눈과 귀가 즐거운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현장체험학습에 참여한 순회교육대상학생은 중증장애로 평소 바깥 활동을 하는데 제한적이며 문화체험의 기회가 많지 않아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지역사회 문화시설을 이용함으로써 공공장소 예절을 배우고 엄마와 친구들과 함께하며 더욱 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서부교육지원청 윤창호 유초등교육과장은 “순회교육대상 학생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경험하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