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배영길)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1월 7일(월)부터 1월 9일(수)까지 서부 관내 유․초등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계절학교 똑똑한 겨울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방학기간을 나태하게 보내지 않고 다양한 소그룹 활동을 통해 폭넓은 교육 경험을 접할 수 있도록 1년에 두 번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기간에 진행된다. 이러한 취지로 운영되는 똑똑한 겨울나기 프로그램은 매 년 관심과 만족도가 높은 만큼 이번 방학기간에도 또래관계 형성 및 상호작용 능력의 향상을 도모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똑똑한 겨울나기 프로그램은 오전시간 튼튼 체육 활동과 오후시간 창의 음악 활동으로 운영되며 유아 16명, 초등 16명 총 32명의 학생이 3회기로 참여한다. 튼튼 체육 활동은 '원기둥 매트, 유니바 터널, 겨울 놀이‘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지며 창의 음악 활동은 '자연의 소리와 악기놀이, 흰 눈이 내리는 날, 예쁜 손가락’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져 즐겁고 역동적인 수업으로 진행된다.

서부교육지원청 윤창호 유초등교육과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방학 중에도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알찬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