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원장 김상규)은 12월 26일(수)부터 1월 22일(화)까지 초등교사 55명을 대상으로 초등학교 1급 정교사 자격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초등학교 1급 정교사 자격연수는 교단에 선 지 3년 이상의 초등학교 2급 정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110시간의 연수를 이수한 교사에게 1급 정교사 자격이 주어진다.

 1급 정교사 교육과정은 교육부가 고시한 표준교육과정을 준수하여 기본소양, 역량, 전문영역으로 구분되며 전국의 훌륭한 강사진과 교과목으로 구성된다. 또한 교육방법은 강의, 실기‧실습, 워크숍, 액션러닝, 현장체험 등의 선진 연수기법을 적용하여 참여 중심의 교육으로 운영된다.

 지난해부터 꾸준히 이루어진 연수원의 교육환경 개선을 통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참여형‧실습형 연수가 진행되었으며, 현장 밀착형 참여 연수를 통해 현장 적용도를 높이고, 학급경영과 수업 리더십, 인성교육 등의 교육과정을 이수함으로 교육전문가로 도약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대전교육연수원 김상규 원장은 “초등학교 1급 정교사 자격연수를 받은 교사들이 최신 교육 트렌드를 알고, 미래사회에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교사로 거듭나 행복한 미래교육을 위한 교실의 변화를 선도할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