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이 농업소득 증대 및 농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9년도 농촌진흥 신기술 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25개의 신기술보급 사업, 총 18억 1천3백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며 오는 1월 22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식량작물 분야에는 고품질 벼 품종 자율보급용 증식단지 운영 등 2개 사업, 원예 분야에는 담양육성 딸기 신품종 명품화 재배단지 육성 등 5개 사업을 지원하며 신소득․과수작물 분야에는 소비 트렌드에 맞는 과일 생산단지 육성 등 2개 사업, 축산 분야에는 한우 숙성기술 활용 저지방 부위 부가가치 향상 시범사업 등 13개 사업, 농촌자원 분야는 농업활동 안전사고 예방 생활화 등 2개 사업을 지원한다.

이밖에도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등 종합적인 지원으로 농업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시범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담양군 또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사업 희망농가는 해당 읍면농업인상담소를 방문해 사업별 추진계획을 상담한 후 신청서 등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최종 사업 대상자는 현지평가와 1월 말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거쳐 확정할 예정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해당 읍․면 농업인상담소 또는 각 사업별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