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 포토] 옥천군 죽향초, 제108회 졸업식
[영상 / 포토] 옥천군 죽향초, 제108회 졸업식
  • 손혜철
  • 승인 2019.01.07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죽향초등학교(교장 김미정)는 1월 7일(월)에 졸업생 63명과 재학생 그리고 졸업생 가족과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본교 강당에서 제108회 졸업식을 거행하였다.

재학생들의 감성소리숲 합창단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졸업생들이 지난 1년간 활동한 모습과 학교에서의 일상적인 모습을 담은 동영상 시청을 통해 학교생활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의 밝은 미래에 힘을 보태주고자 학교운영위원회 및 학부모회 그리고 총동문회를 비롯한 졸업생 선배님과 지역사회에서 총 630만원의 장학금을 기증받아 63명의 전 졸업생이 장학금을 받을 수 있었다. 장학금은 졸업식 전 미리 교장실에서 수여하였고 졸업식장에서는 졸업증과 모범상, 근면상을 수여하였다.

학교장 회고사에서 본교 김미정 교장 선생님께서는 졸업생들에게 “졸업은 새로운 출발이고 또 하나의 새로운 시작이다.”, “졸업생 여러분들과 함께하는 그곳은 언제나 행복한 곳이다” 라는 격려의 말을 전했다. 또한, 금유신 충청북도 학교 운영위원회 협의회장, 황성옥 학교운영위원장 및 안남초등학교 교장선생님 등 참석한 내빈들은 축사를 통해 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해 주었다.

본교에서는 일반적인 송사를 대신해 졸업생들이 준비한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의 패러디 영상과 학생들의 부모님, 선생님, 친구들에 대한 소감을 재미나게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시청함으로써 많은 호응을 얻었다.

마지막으로 졸업식 노래를 재학생과 졸업생이 함께 제창하며 졸업에 대한 아쉬운 마음을 달래면서 담임 선생님과 악수 혹은 프리허그를 하고 퇴장하며 식을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