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국제교육원(원장 김인숙)에서 해외에 가지 않고도 일반교과를 100% 영어로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충청북도국제교육원 청주센터와 교수부(진천)에서 운영하고 있는 중등영어심화과정이다.

 청주센터에서는 1월 7일(월)부터 1월 18일(금)까지 2주간 중등영어심화과정 1기를 운영하며 통학형 과정으로 청주시 동지역 중학교 1학년 학생 80명이 참가한다.

 교수부(진천)에서는 1월 7일(월)부터 2월 1일(금)까지 중등영어심화과정1~2기를 기별 2주씩 합숙형 과정으로 운영한다.

 이 과정에는 중부 4군(진천, 괴산, 증평, 음성)과 청주시 읍·면 지역 중학교 1학년 학생 100명이 참여한다.

 참가자들은 8~10명씩 구성된 학급에서 원어민 교사들이 영어로 진행하는 교과 수업(역사·과학·수학 등), 상황체험학습(병원·쇼핑·식당 등), 클럽활동, 보드게임, 골든벨, 영작문 대회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한다.

 참가자들은 마치 영어권 나라의 학교에서 수업을 받는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글로벌 사고방식을 배운다.

 이외에도 교수부(진천)에서는 마술, 뮤지컬, 중국어 등 야간 활동도 마련돼 있어 제2외국어 학습에 대한 흥미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중등영어심화과정은 영어를 이용해 다른 교과목을 배울 수 있고 사교육비도 절감할 수 있는 해외 어학연수 대체 프로그램으로, 참가 학생들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