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광열 PD "분노라는 감정에 휘둘리지 말고, 스스로 잘 다스려야"

BBS불교방송(사장 선상신) 박광열PD가 연출한 BBS특별기획 <분노의 시대, 분노의 기술>이 ‘이달의 PD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BBS불교방송은 지난달 <2018 혐오민국 보고서>(연출 황고운, 작가 조유정)에 이어 두 회 연속 ‘이달의 PD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한국PD연합회는 BBS특별기획 <분노의 시대, 분노의 기술>(연출 : 박광열, 작가 : 강인숙)을 제225회 ‘이달의 PD상’ 라디오 시사·교양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하고, 4일 BBS불교방송 회의실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이 프로그램은 특히 분노라는 감정을 어떻게 좋은 에너지로 끌어내야 하는지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해 호평을 받았다.

연출을 맡은 박광열PD는 “우리가 가진 여러 가지 감정 중 하나인 화를 제대로 알면 좀 더 잘 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다”며 “화에 휘둘리지 않고, 그 화을 적절하게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으면 한다. 방송이 나가고 많은 분들이 본인의 감정을 다스리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해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BBS특별기획 ‘분노의 시대, 분노의 기술’은 분노의 실체를 들여다보고, 분노의 감정을 어떻게 조절하고 다스려야 하는지, 이를 극복하기 위해 개인과 사회는 어떤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지 2부에 걸쳐 살펴봤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