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 3.(목) 초·중·고 연계교육에 대해 이해하고 학교별 우수 프로그램 공유와 연계교육 활성화를 위해 초·중·고 연계 Edu-Bridge 프로젝트 팸플릿과 연구·중점학교 운영 자료집을 각 1,000부씩 제작, 전 학교에 배포하였다.
 
초․중․고 연계 Edu-Bridge 프로젝트는 초․중․고 학생들의 학교 진급에 따른 환경 적응 및 학습결손 처치를 위한 디딤돌 과정으로서, 인접학교 간 교육과정 네트워크 구축 등을 통한 전인적이고 포괄적인 교육활동이다.

2015년부터 대전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실시한 초․중․고 연계교육은 수업공유를 통한 인접학교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학교 간 상호방문을 확대하는 등 운영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하고 있다.

초·중·고 연계 Edu-Bridge 프로젝트 팸플릿에는 Edu-Bridge 프로젝트의 연차별 추진 내용과 비전, 기본모형 등이 담겨 있으며 연구·중점학교의 운영 프로그램 현황과 연계교육의 활동사례가 안내되어 있다. 

연구·중점학교 운영 자료집은 연계 프로그램 운영 내용 및 실적과 우수사례가 구체적으로 제시되어 있어 2019학년도 단위 학교의 연계교육 계획 수립 및 운영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교육정책과 임민수 과장은 “Edu-Bridge 프로젝트 팸플릿과 운영자료집이 연계교육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초·중·고 연계교육이 대전교육, 미래교육의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