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북] 충청북도가 세종시 이주 공무원들의 다양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적극 나서기로 했다.
이시종 충북지사는 최근 지난 9월 15일부터 금년 연말까지 정부청사의 세종시 1단계 이전(국무총리실을 비롯 국토해양부 등 6개 부처 4,284명)과 관련 편의시설 부족 등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세종청사 이전 공무원들을 위한 대책을 강구하도록 관련부서에 지시했다.

이에 따라 충청북도는 세종시로 이주한 정부청사 공무원들이 겪고있는 불편사항을 조사해 해소방안을 위한 분야별 대책을 강구하는 한편, 충청권 4개 시도 기획관리실장 실무협의회를 통해 문제점 해결을 위한 공동방안 모색 등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최근 충청북도가 세종청사로 이주한 공무원들의 불편사항을 파악한 결과 휴식공간 등 편의시설 부족, 원룸․오피스텔 등 전․월세의 급등에 따른 입주 어려움, 노선부족 등에 따른 교통이용의 불편함과 요금 부당징수 등 크게 4가지로 나타남에 따라 도는 30일 정책기획관 주재로 각 분야별 담당팀장회의를 긴급 개최해 이주 공무원 불편사항 등에 대한 구체적인 해결방안을 논의하였다.

먼저, 거주이전을 원하는 중앙부처 공무원에 대한 홍보가 부족했다고 보고, 오송 정주여건 순회 설명회 개최, 부처 행정포털 및 홈페이지를 이용한 입주 홍보 등 도 차원의 다양한 홍보를 강화하기로 했다.

그리고, 청주-오송-세종-대전(공주) 등 광역적인 시외(직행)버스 노선 신설이 필요함을 지적하였고, 오송-세종간 BRT버스, 시내버스 등의 왕복노선 증편 등 교통편의를 위한 노력과, 부당요금 징수 등에 대한 계도․단속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현재는 편의시설 부족에 따른 불편사항도 있지만, 신축되는 시설(찜질방, 호텔 등)이 계속 늘어나는 점 등을 감안하면 오송이 거주하기에 우수한 지역임을 적극 홍보해 나가기로 했다.

충청북도는 무엇보다도 세종시로 이전하는 공무원들의 불편사항 해소를 위해서는 충청권 4개 시도가 함께 모여 공동의 해결방안 모색이 필요하다고 보고, 오는 11월 2일 세종시에서 기획관리실장 협의회 개최를 통해 공동 해결방안을 찾는 등 충청권 자치단체간의 협조체제를 유지해 나가기로 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