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립대학교(총장 공병영)는 4일부터 6일까지 총 3일 동안 서울 서초구 양재aT센터 제2전시관에서 열린 ‘2019학년도 정시 전문대학 입학정보 박람회’에 참가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주최한 이번 박람회에는 전국 80개 전문대학이 참가해 대학별로 입시상담 테이블을 운영, 수험생을 대상으로 1대1 맞춤형 입시상담과 대학홍보 등을 진행했다.

충북도립대학교는 박람회장을 찾은 학부모와 학생, 그리고 전국의 각 고등학교 입시담당자들에게 대학과 미래 비전을 소개했다.

특히 충북도립대학교 교수진이 직접 수험생을 대상으로 입시 및 진로상담을 실시했으며, 충북도립대학교의 합격요건과 학과소개, 향후 취업 전망 등에 대해 안내했다. 

또한 다양한 장학금 제도와 공무원 특채, 100만원 미만의 등록금 등 충북도립대학교의 다양한 혜택을 박람회를 찾은 사람들에게 알리기도 했다.

충북도립대학교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충북도립대학교를 전국의 수험생들에게 홍보할 수 있었고, 학교에서 운영 중인 다양한 혜택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향후 우수 신입생 유치에 만전을 기하는 것은 물론, 신입생 등록률이 100%가 반드시 달성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도립대학교는 지난 6월 대학구조개혁평가 D등급에서 3년 만에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된 데 이어, 2019학년도 전문대학 수시 1차 모집 원서접수에서 도내 전문대학 중 가장 높은 6.4대 1, 수시 2차 모집 원서접수에서 16.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