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보원(원장 박헌수)은 오는 1월 7일(월)부터 1월 25일(금)까지 3주간, 대전교육정보원 컴퓨터연수실에서 유‧초‧중‧고 교원 480여명을 대상으로 동계 정보화 연수와 초등 SW교육 담임교사 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동계 정보화 연수는 정보소양, 스마트, 소프트웨어 등 3개 영역 14개 과정으로, 특히 라즈베리파이, 파이썬프로그래밍, 엔트리 활용 에듀메이커보드 등 4차 산업혁명 변화에 대응한 교육과정을 개설하는 등 교원 정보화 역량과 SW교육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구성했다.

또한 초등 SW교육 담임교사 연수는 2015개정교육과정에서 소프트웨어 교육이 필수화가 됨에 따라 초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1기와 2기를 운영할 예정이며, 이과정은 학교 여건에 맞는 SW교육 정착 방안을 위한 정보 공유의 시간 및 교수‧학습 활용을 위한 실습 등으로 구성되었다.

한편, 대전교육정보원은 2019년 정보화 및 SW교육 전문 인력 양성 및 체험형 SW교육 실현을 위해 체험중심 SW 연수를 연중 운영하며, 학교로 찾아가는 SW교실을 통해 현장에서 교사들이 효과적으로 SW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지원을 계획이다.

대전교육정보원 박헌수 원장은 “대전교육정보원은 정보화 및 SW교육 교원양성의 요람으로 4차 산업혁명에 미래가 요구하는 교육과 2019년도에 정규교육과정에 도입된 SW교육의 내실화 및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 다양한 집합 및 원격연수를 개발 및 운영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