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2015~2018 충북교육백서’발간

충청북도교육청이 ‘함께 행복한 충북교육’이라는 교육비전 아래 지난 4년 간 충북교육변화와 성장을 담은 ‘충북교육백서(2015~2018)’를 발간했다고 26일(수) 밝혔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백서는 충북 혁신교육 1기의 성과와 과제를 종합‧분석하고 그 결과를 투명하게 제시해 충북교육 철학과 행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밝히고자 했다.

 지난 20일(목) 발간된 백서는 김병우 교육감의 발간사를 시작으로 ▲ 사진으로 보는 충북교육, ▲ 제1장 충북교육의 기저, ▲ 제2장 충북교육의 현황, ▲ 제3장 혁신 1기 충북교육, ▲ 제4장 충북교육의 성과와 전망, ▲ 제5장 소속기관(직속기관, 각 지원청) 주요 사업과 부록 등으로 구성됐다.

 김병우 교육감은 발간사에서 “충북교육백서는 2015년부터 추진된 충북교육발전계획과 주요시책에 대한 성과를 종합‧분석한 사료이자 자료서의 가치를 지닌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충북교육가족들에게 교육의 구체적인 지표와 전망을 제공하고, 지속발전 가능한 21세기를 열어갈 충북교육의 청사진을 생생히 그리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직속기관과 각 지역의 지원청, 의회, 행정기관, 도서관, 교육부와 유관기관 등에 충북교육백서를 택배로 발송했다.

 교육가족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충북교육의 역사를 홍보하기 위해 충청북도교육청 누리집(http://www.cbe.go.kr)에는 26일(수) 게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