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중학교(교장 김명수)는 지난 20일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대회장 국회 교육위원회 이찬열 위원장) 교육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제 1회 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은 대한민국의 교육, 체육, 문화, 예술, 환경 발전에 공헌한 공공기관, 교육기관, 지자체, 기업, 단체, 개인 등을 발굴, 포상하고 알림으로써 보다 발전적인 대한민국의 미래를 만들어가고자 하는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대회장 시상, 축하 공연, 제1회 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 부문별 대상 시상 순으로 진행된 시상식은 수상자, 수상 단체 및 정부 관련 부처장, 국회의원 등 150여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루었고, 저마다의 활동분야에 대한 사례를 공유하고, 고민을 함께하는 귀중한 자리였다. 이날 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 교육부문 대상을 수상한 단양중학교는 학생동아리(세단)를 중심으로 한 학교, 가정, 지역사회가 연계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단양중학교 김명수 교장은 “전교직원을 대표하게 큰 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하며, 2019년에도 단양중학교 교육공동체 구성원들이 하나되어 배움이 즐거운 학교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