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지난 20일(목), 인기작가 조승연의 ‘언어교육, 기술을 만나다’ 오픈 강연과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2019년 1월 2일(수)까지‘에튜테크콘’프로그램 참가자 모집에 들어갔다.

‘에듀테크’란 교육(Edu)과 ICT기술(Tech)의 융합 콘텐츠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등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교육을 의미한다.

충북의 에듀테인먼트 창작자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충북 소재 7년 이내 교육관련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에듀테크 아이디어 도출 및 콘텐츠 제작을 지원한다.

‘에듀테크콘’지원 및 심사는 A트랙, B트랙 총 2가지 트랙으로 나눠 진행된다. ▷ A트랙은 ‘에듀테크 아이디어 레벨업 과정’으로 초기 아이디어를 다듬어 사업화 가능성을 모색하게 한다. 심사를 통해 선발된 창작자에게는 전문 교육 및 전문가 멘토링이 지원 된다. ▷ B트랙은 ‘에듀테크 콘텐츠 제작과정’으로 실제 사업화가 가능한 프로토 타입을 개발하게 되며, 선발된 창작자는 팀당 창작지원금 최대 1,000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에듀테크콘’ 참가 신청은 2019년 1월 2일(수)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cbckl.kr) 및 담당자 043)219-1273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