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국제바이오·의과학실험경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에 대한 시상식이 17일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시상식은 이장섭 충청북도 정무부지사, 충북대학교 김수갑 총장 등 상장수여기관 관계자와 대회 수상자(학생, 지도교사) 및 가족 12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국제바이오·의과학실험경연대회는 미래성장동력인 바이오산업의 육성과 충북도 내 바이오클러스터의 성장을 목표로 하는 충청북도가 청소년들에게 바이오 분야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바이오 인재 양성 기반을 위해 마련한 행사로, 올해로 16회째를 맞는 전통을 갖춘 대회이다.

2018 국제바이오·의과학실험경연대회는 지난 10월 27일 충북 C&V 센터에서 초등 3~4학년부, 5~6학년부, 중등부, 고등부 각 40팀씩 총160팀, 320여 명 학생들의 뜨거운 열기 속에 치러졌다. 학생들은 바이오 관련 창의적이고 융·복합적인 관찰 및 실험을 주제로 실력을 겨뤘다.

그 결과 실험경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바이오 인재 43팀, 129명(학생 86명, 지도교사 43명)이 선정되었고, 오늘 이들에게 장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보건복지부, 산업통상자원부), 충청북도지사상, 충북대총장상, 충북교육감상, 한국생명공학연구원장상, 21세기생명과학문화재단이사장상이 수여되었다.

충북도 관계자는 “국제바이오·의과학실험경연대회에서 수상을 받은 학생 및 지도교사 분들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바이오산업은 인적자원의 영향력이 매우 큰 분야로, 충청북도는 국제바이오·의과학실험경연대회을 비롯한 다양한 바이오 인력양성사업을 통해 미래과학인재 육성 및 발굴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수상자명단은 다음과 같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정규원·민도원(새터초) ▷류태호·이영표(문촌초) ▷이용준·허승호(원주중) ▷조용훈·한정현(충북과학고)

◆보건복지부장관상

▷최유담·안나영(청주대성초) ▷박지수·임수현(샛별초) ▷하동현·김민서(강원중) ▷이세은·이소영(청주여자고)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박시윤·김리원(대전문정중) ▷송영서·진의영(부산과학고)

◆충청북도지사상

▷이예령·최소윤(충주용산초) ▷김나영·김환(성남정자초) ▷이성은·백지운(평촌중) ▷이수완·이건석(경기북과학고)

◆충북대학교총장상

▷권예원·유초비(부안초) ▷문정연·김태린(서울버들초) ▷오채은·이윤서(충주용산초) ▷홍석준·조채니(한수초) ▷우지환·함지원(창신초) ▷한세민·권우진(창신초) ▷이신비·이상현(성복중) ▷고은결·홍승범(개원중) ▷김민석·정수민(부산과학고) ▷이예은·이지은(청원고)

◆충청북도교육감상

▷김시찬·이해선(우촌초) ▷남지은·최지훤(산남초) ▷유혜영·정소연(성암여자중) ▷김도경·김장호(서원중) ▷윤태준·이기연(한국과학영재학교) ▷남기혁·이종은(오송고)

◆한국생명공학연구원장상

▷송윤서·문정민(인천경명초) ▷강지원·문하윤(경복초) ▷이지아·임채현(청주대성초) ▷김한별·김강석(서울면목초) ▷권규리·양지성(정발중) ▷안진혁·유지민(충주미덕중) ▷박준영·손동성(대전동신과학고) ▷김지환·이명진(충남고)

◆21세기생명과학문화재단이사장상

▷안태진·안유진(서울정덕초) ▷민채원·이승은(새터초) ▷Jiratchaphat

Nanta·KimhunSomwetee(Yupparaj Wittayalai School) ▷강규민·김선하(전남과학고) ▷김장윤·이준석(송도고)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