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축산물품질평가원과 농협중앙회가 주관한 2018년 축산물이력제 연찬회가 지자체,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위탁기관(축협) 등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1일∼12일 리솜스파캐슬(충남 예산군 소재)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연찬회에서는 축산물이력제 업무 유공자 및 우수기관 시상, 2019년 축산물이력제 정책 방향 소개, 우수기관 사례 공유 시간, 특강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업무 유공자 및 우수기관에 대한 시상은 쇠고기이력제와 돼지고기이력제 부문으로 구분하여 진행되었다.

쇠고기이력제 이행실태평가 결과, 춘천철원축협, 세종공주축협, 김해축협 등 9곳이 우수 위탁기관으로 선정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돼지고기이력제 이행실태평가 부문에서는 한돈협회 장흥지부, 전주김제완주축협 육가공사업소 등 6곳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또한 축산물이력제 관계기관(시도, 검역본부, 농관원 등) 사업설명회를 통한 현안사항과 ’19년 주요추진 업무를 공유하고 개선방안에 대한 의견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2019년 주요 추진 업무는 이력관리대상가축 및 축산물의 범위 확대, 가축거래상인 신고 의무화, 이력번호 표시·게시 확대 등을 골자로 한 축산물이력법 개정안, 12월 28일부터 수입돼지고기 이력제 시행, 닭·오리·계란 이력제 시범사업 운영 계획 등이다.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백종호)은 “현장 업무관계자분들의 노력과 헌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축산물이력자료의 품질개선과 공공데이터의 활용가치를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