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가 오는 14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선7기 민간주도형 창업생태계 구축을 이끌‘창업지원협의회’를 발족한다.  

창업지원협의회는 창업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창업 정책을 발굴하고 정책에 대한 효율적인 진행을 위한 조정과 자문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창업지원협의회는 청년창업가를 포함해 창업관련 기관․단체 대표, 선배기업인 등 24명으로 구성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협의회 발족과 더불어 내년도 혁신창업 생태계 구축계획안에 대한 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반영할 계획이다. 

대전시는 내년도에 기술융합, 투자유치 등 다양한 창업주체들간 네트워킹 활성화를 위해 밋-업(Meet-up) 사업을 확대하고, 온라인상 쌍방향 소통가능한 온라인 창업지원 플랫폼을 구축하여 민간주도 생태계 기반을 마련할 방침이다.

또한, 창업지원, 네트워킹, 주거, 문화 등 여건을 갖춘 플랫폼형 창업공간을 본격적으로 조성한다. 

이미 올해 착수한‘어은동․궁동 일원의 대학(청년) 혁신창업 스타트업 타운을 시작으로 옛 도청사 별관을 활용한 소셜벤처 창업플랫폼, 특구내 Post-BI 창업성장센터를 조성하는 등 창업인프라를 확충할 예정이다.

아울러, 성장․도약단계의 창업기업 지원정책이 부족하다는 현장여론에 따라 국내외 마케팅 지원사업을 비롯한 대한민국 창업 허브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투자유치, 마케팅에 중점을 둔 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을 내년 5월 첫 개최하는 등 창업기업 성장지원을 위한 22개 사업도 지속 추진할 방침이다.

이재관 대전시 행정부시장은“앞으로 우리시 창업정책이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창업지원협의회가 구심점 역할을 수행해 주길 기대한다”며“지난해 시비 기준 창업지원 관련 예산이 104억 원에 불과했지만, 내년도에는 300여억 원으로 확대해 창업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체감하는 창업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