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S 애니메이션 고승열전’·‘거룩한 만남 특집’

BBS 애니메이션 고승열전
BBS 애니메이션 고승열전

BBS불교방송(사장 선상신)이 올해 방송한 ‘BBS 애니메이션 고승열전’과 BBS라디오 거룩한 만남 특집 ‘아프지 말아요’가 제26회 불교언론문화상 뉴미디어부문 우수상과 특별상에 각각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불교조계종이 주최·주관하는 제26회 불교언론문화상 뉴미디어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BBS 애니메이션 고승열전'은 근대 한국 선불교의 중흥을 이끌었던 경허 대선사의 일화로, 유튜브와 네이버 TV를 통해 선보여 큰 관심을 모았다.

특히 ‘BBS 애니메이션 고승열전’은 BBS불교방송 라디오의 대표적인 인기 프로그램 ‘고승열전’을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연출은 맡은 문재식PD는 “뜻 깊은 상을 받게 되어서 감사하다. 애니메이션으로 만드는 제작과정이 쉽지 않았지만, 많은 분들의 뜨거운 관심과 성원에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와 함께, 불교언론문화상 특별상에는 BBS불교방송의 <부처님 오신날 특별기획 거룩한 만남 난치병어린이 돕기 특집 ‘아프지 말아요’>가 선정돼 깊은 감동을 자아냈다.

BBS불교방송은 지상파 최초 이웃돕기 정규 프로그램인 ‘거룩한 만남’을 통해 모금된 성금을 희귀병 난치병 가정에 전달해왔으며, 종교방송사의 공익적 역할과 사회적 책임을 다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 ‘제19회 사회복지의 날’에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