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12. 11(화) 14:00, 청주시농업기술센터, 500여명 -

충청북도새마을회(회장 이화련)는 12월 11일 오후2시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청심관에서 ‘2018년도 충청북도새마을지도자대회’를 충북새마을가족 500여명이 참여하여개최하였다.

이 날 대회에는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장선배 충북도의회의장, 황규철 충북도의회 부의장 등 각급 기관 단체장 및 하사용 충청북도 원로지도자, 오흥배 전 새마을문고중앙회장, 정정순 전 새마을중앙회 사무총장 등을 비롯한 많은 내빈들이 참석하여 축하와 격려를 보내준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성과를 살펴보고,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였다.

행사는 식전공연으로 난타공연, 국악가요, 팬텀싱어 성악공연 등 다양한 축하공연이 진행되었으며 2018 충북새마을운동 성과보고로 언론에 비친 땀흘린 보람의 현장 동영상을 상영하였다.

또한 새마을운동 활성화와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적인 노력을 다한 공로로 이용분 충청북도새마을부녀회장이 새마을훈장 협동장을 수상하였으며 새마을지도자진천군협의회 신상철회장과 보은군새마을부녀회 황영신회장이 새마을포장, 영동군새마을회 이규호회장이 대통령표창을 수상하는 등 54명의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하였으며또한 2018 우수마을공동체 뽐내기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충추시호암직동협의회에서 우수마을공동체 사례발표를 하였다.

한편 이화련 회장은 대회사에서 2019년에도 새마을운동과 함께하는 도민, 일등경제 충북실현’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생명살림, 평화나눔, 공경문화, 지구촌공동체운동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의 큰 밑거름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