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문화콘텐츠 분야 스타트업의 창업 및 사업화 지원을 위한 ‘컨설팅 멘토단’모집에 들어갔다.

모집대상은 ▷ 스토리, ▷에듀테인먼트, ▷공연 ‧ 영상, ▷공예디자인, ▷VR․AR, ▷BM컨설팅, ▷ IR컨설팅, ▷ 법률, ▷지재권, ▷ 금융, ▷투자전략, ▷창업, ▷홍보마케팅 등의 분야에서 동일업종 종사경력이 5년 이상인 실무 경력자이다.

멘토로 선정되면 협약체결일로부터 1년 동안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의 컨설팅 멘토로 활동하게 되며, 분야에 따라 콘텐츠 개발방향 및 콘텐츠 레벨업을 위한 기술 자문, 유통․배급 및 역량강화를 위한 멘토 활동, 비즈니스모델․마케팅․투자전략 등 기업 경영에 대한 진단, IR자료 작성 컨설팅, 기업의 재무 및 회계 자문, 세무컨설팅, 지재권 상담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멘토링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의 실전창업을 위한 일부 프로그램 참가기업(팀) 등을 대상으로, 이메일을 통한 서면자문과 멘토링 데이를 통한 1:1 미팅 등으로 운영되며, 이에 따른 자문비가 지급된다.

접수기간은 이달 31일까지로,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cbckl.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류를 다운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cbckl@naver.com) 제출하면 된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 관계자는 “이번에 모집하는 ‘컨설팅 멘토단’은 실질적인 창업과 사업화를 위해 고심하고 있는 우리 지역 스타트업들의 고민과 궁금증을 해소해 줄 더없이 좋은 선배이자 스승이 될 것”이라며 “해당 분야 실무경력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