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교육박물관(관장 정규남)은 2019년 1월 3일(목)부터 1월 10일(목)까지 관내 유․초․중등교원을 대상으로 「2019 교원 역사․문화탐구 직무연수(1기~3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매년 방학 중에 운영되는 교원 역사․문화탐구 직무연수는 교원의 올바른 역사의식 함양과 지도 역량 강화를 위하여 마련되었다. 연수형태는 2일 과정으로 겨울방학 중 총 3회 운영하며, 1일차는 강의 및 박물관 전시실 체험, 2일차는 현장답사로 진행된다.

 이번 연수는 일제강점기와 한국전쟁 그리고 번영이라는 주제로 운영되며, 3.1운동과 서대문형무소, 한국전쟁과 분단의 역사에 대해 알아 볼 예정이다. 또한 역사현장 체험을 통한 역사의식 고취를 위하여 서대문형무소 역사관과 용산전쟁기념관을 관람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교원은 업무포털 자료집계시스템을 통해 2018년 12월 10일(월)에서 12월 14일(금)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일정 선정기준에 의해 참가자를 선정한다. 그 밖의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은 박물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학예연구실(☎670-2212)로 전화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한밭교육박물관 정규남 관장은 “심도 있는 강의와 체험 중심의 역사연수로 교원의 역사의식 함양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교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