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두)은 12월 10일(월) 14:00, 동부교육지원청에서 동부 8지구 초등학교장, 대전농협본부, 어울림봉사단이 참여하는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는 효 실천 문화를 확산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이 주관하고, 동부 8지구 초등학교장협의회, 대전농협본부, 어울림봉사단이 주최했다. 이날 만들어진 김장은 모두 1,000kg으로 봉사활동 참여자들이 대전시 중구에 있는 노인복지시설 50곳에 기부하게 된다.

 한편,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효 실천, 이웃사랑 실천을 포함한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2014년부터 지역단위 인성교육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 특히 2018년에는 지역사회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행복한 인성교육 동행 네트워크’ 구축으로 우수모델로 평가받았다.

 2019년도에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효 실천 프로그램 운영과 마을을 살피고 이웃을 배려하는 행복한 교육공동체 문화 조성 사업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김장 나눔 행사에 참여한 초등학교 교장은 “학교 주변에 있는 경로당에 학생들이 방문하여 다양한 재능기부를 하고 있다”며 “이번에 만든 김장을 학생들과 함께 전할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마음이 따뜻해진다”고 말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전병두 교육장은 “웃어른을 공경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담은 김장 김치로 행복과 감동을 전하는 뜻깊은 행사”라며 “앞으로도 대전 지역특색을 살린 효 실천문화가 확산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이 추진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