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군수 김돈곤)이 신규임용 공무원의 공직사회 조기적응을 돕고 나섰다.

군은 지난 6일 청양군청 대회의실에서 2018년 신규공무원 69명을 대상으로 ‘신규공무원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조직생활의 적응능력을 배양하고 업무에 대한 기본이해와 효율적인 업무수행 방법, 직장에서의 기본예절을 통한 긍정적 관계형성 등 공무원이 갖추어야 할 기본소양을 쌓기 위해 마련됐다.

오전에는 실내에서의 기본소양교육과 더불어 오후에는 청양의 주요 관광지를 견학하며, 청양군이 가진 자연환경과 지리적 여건 등을 몸소 체험하는 등 실무 위주의 현장실습교육을 병행해 교육생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김돈곤 군수는 “청양군의 공무원이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청양 군민들의 행복한 삶의 실현을 위해 새내기 공무원들이 중요한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 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청양군의 미래주역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군민의 봉사자로서의 첫발을 내딛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교육에 참여한 신규공무원은 “오늘 교육이 막막한 공직생활의 어려운 첫걸음에 큰 도움이 됐다”며 “공직 선배님들의 조언을 바탕으로 군정발전과 군민행복을 위해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직자가 될 것”이라고 공직생활의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