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 오는 12월 11일(화), 13시부터 강릉아트센터 사임당홀에서 도내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한 해를 마무리 하는 「2018 강원도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한다.

 이날 행사장에는 송석두 행정부지사, 강원도의회 함종국 부의장을 비롯하여 자원봉사자 9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가 진행된다.

 이번 행사는 이웃과 지역사회에 나눔과 사랑을 실천한 자원봉사자를 격려하고,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에 기여한 자원봉사자의 노고 치하와 평화와 번영의 강원시대를 여는 범도민적 실천을 다짐하고자 마련한 자리이다.

 이날 행사는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자원봉사 유공자 시상, 축사 등 기념식과 앞으로 강원도를 자원봉사 선진지로 만들어 나가겠다는 자원봉사자들의 의지가 담긴 선언문 낭독이 있으며, 이어서 ‘평화와 번영, 나눔과 실천, 자원봉사 강원시대’ 라는 강원도 자원봉사의 비전을 알리는 퍼포먼스가 펼쳐질 예정이다.

 이번 자원봉사자 유공자 시상은 도내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자원봉사자와 우수 기관 및 단체에 대한 정부포상, 도지사 표창, 강원도의회 의장표창, (사)강원도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 등이 수여된다.

* 자원봉사활동 유공자 포상 내역(233명) : 정부포상(6), 강원도지사(155), 강원도의회 의장(10), (사)강원도자원봉사센터 이사장(62)

 강원도는 올 해 도내 자원봉사자 활동실적(연인원)이 전년 대비 6만 여명이 늘어난 만큼 자원봉사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였으며, 앞으로도 새로운 강원시대를 견인할 수 있는 다양하고 전문화 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하고 지원하여 자원봉사의 가치가 지역사회에 확산될 수 있도록 매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