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신규 임용된 하동군 새내기 공무원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기회가 마련돼 눈길을 끌었다.

하동군은 10일 오전 8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윤상기 군수를 비롯한 간부공무원과 읍·면장, 담당주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공무원과 하동사랑정책연구회가 함께한 정책토크를 개최했다.

정책토크는 새내기 공무원의 참신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선배 공무원 실무경험이 융합한 새로운 시책을 발굴해 군정에 반영하고 선후배 공무원 간의 소통과 결속을 강화하고자 하동사랑정책연구회 주관으로 마련됐다.

신규 공무원 25명은 정책토크에 앞서 3조 6팀으로 나눠 정책연구회가 제시한 주요 과제와 선배 공무원 멘토의 조언을 받으며 지난 10월 24일부터 지금까지 매주 2∼3회 조별 토론회와 전체 워크숍 등을 통해 발표과제를 확정했다.

이날 정책토크에서는 3조 6팀이 그동안 연구하고 토론한 내용을 파워포인트를 활용해 팀별 5분씩 각각 발표했다.

먼저 경제전략과 양가희 직원은 하동의 10년 후를 책임지겠다는 ‘하동 인사이드’를 주제로 하동에 실내 익사이팅 스포츠장을 설치해 사계절 꾸준히 방문객이 찾을 수 있는 방안을 설명했다.

기획예산담당관실 강은란 직원은 ‘알프스하동 호리병 속의 별천지 테마타워’를 골자로 하동의 랜드마크 조성 방안을 제시했으며, 재정관리과 김다영 직원은 ‘3D 프린터 산업 맞이하기’를 테마로 3D 프린터 산업의 군정 접목 방안을 내놨다.

그 외에 이날 토크에서는 △2019 하동군 달빛 레이스 △북천 포가든 식물원 조성 △청년농부 인큐베이팅 농장을 주제로 팀별 정책연구 방안을 발표했다.

윤상기 군수는 이날 발표된 각 정책에 대한 예산확보 방안 등을 묻고 신규 직원과 멘토 공무원의 답변을 들은 뒤 “하동의 미래를 짊어질 새내기 공무원의 이런 노력과 아이디어가 좋은 결실을 맺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