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북] 충청북도는 도민이 만족할 수 있는 도정 추진을 위해 조직의 비전과 역할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2013년 성과지표 개발 워크숍을 개최한다.

도는 2013년도 조직(도․실국․부서) 성과지표 개발을 위해 2차에 걸쳐[본청 실·과 : 10.25~26일, 직속기관·사업소 : 10.30~31일] 성과관리 담당자를 대상으로 제천 청풍리조트에서 자체 워크숍을 가질 예정이다.

성과관리는 조직이 지향하는 비전과 미션을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실현할 수 있도록 여러 관점에서 업무활동을 관리하는 것으로, 충청북도는 지난 2008년 BSC(균형성과지표)에 기반을 둔 성과관리제를 도입하여 일과 고객중심의 업무수행과 조직 내 건전한 경쟁을 통한 성과 중심의 조직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고 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2013년 도정비전 달성을 위한 추진전략 설정과 성숙된 성과중심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성과관리 외부 전문가를 초빙, 성과관리 운영방안 등에 대한 특강 및 조직 성과지표(안)에 대한 컨설팅을 실시하여 성과관리 역량을 제고시켜 나갈 계획이다.

또한 워크숍을 통해서 개발된 성과지표는 자체 성과검토 및 성과평가위원회 의견수렴 등의 절차를 거쳐 내년 초 최종 확정이 되며, 연도말 성과관리시스템에 의한 성과지표 평가와 주요 현안사업 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하여 조직단위 성과관리 평가를 하게 되며, 평가결과는 조직 및 인사관리의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우리도 성과관리 수준이 한 단계 높아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도정 전 분야에서 성과를 높임으로써 고품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