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농업기술센터는 12월 10일부터 내년 1월 25일까지 센터와 각 읍․면을 순회하며 ‘2019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작목별 영농준비 시기에 맞춰 12월 10일부터 12월 21일까지는 과수(사과, 복숭아, 자두)교육과 2019년 1월 8일부터 25일까지는 종합반(식량작물, 노지채소)교육, 약용작물(마, 지황) 교육 등 총 24회에 걸쳐 3,370명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은 작목별 신기술 전문교육과 농정 당면과제 등을 중심으로 실시한다. 또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농기계 임대사업, 미생물 공급, 토양검정의 효과적인 활용법, 농업기술센터 주요사업 안내도 병행 실시한다. 뿐만 아니라 농업현장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자 상호 의견교환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이번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한 해 농사를 성공적으로 시작하기 위한 중요한 출발점인 만큼 작목별 기후변화 대책과 PLS제도를 중점으로 안전농산물 생산의 중요성 등 농업인들에게 실제 영농에 도움이 되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여 농가 소득증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교육에 관한 사항은 안동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각 읍면농업인상담소나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840-5620~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