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경두) 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12월 7일(금), 학습코칭단 협의회를 통해 올해 성과를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전동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올해에도 인지·정서·행동적 요인으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초학력 미달학생들에게 전문가의 맞춤형 도움을 주는 상담 및 코칭활동을 진행했다. 

누적된 학습결손으로 힘들어 하는 동부 관내 학생들의 개별적 학습 부진 요인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맞춤형 학습 상담 및 코칭, 의료·심리 상담기관을 통한 치료서비스를 통해 교육현장의 사각지대에 있는 학생들에게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특히, ‘단 한 명도 포기하지 않는 따뜻한 동행, 기초학력 보장’ 이라는 가치와 노력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컨설팅 및 학습코칭을 실시했으며, 학생 450명, 학부모 239명, 교사 164명를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한 결과, 학생 95.74%, 학부모 93.68%, 교사99.25% 라는 긍정응답으로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고 있다.

또한, 이러한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해 학습코칭사례집을 자체 제작·보급하고 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권옥 중등교육과장은 ”동부학습클리닉센터는 올해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내년도에는 더 많은 기초부진학생들에게 학습의 즐거움을 일깨워주고 학생 개별 맞춤형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