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정좌현)는 지난 6일 제천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자원봉사자와 관계자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제천시 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제13회 자원봉사자의 날인 12월 5일을 기념하고 올 한해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한 자원봉사자와 단체를 격려하고 이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은 마술쇼와 밸리댄스 등 다양한 식전공연과 부대행사로 자원봉사활동 사진전이 개최되어 참석자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행사를 더욱 뜻 깊게 만들었다.

기념식에서는 올 한해 자원봉사자들의 활동 모습이 담긴 영상 상영을 통해 봉사자들의 열정 가득했던 모습을 되돌아보았으며, 자원봉사 물결운동 릴레이 기를 반납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올 한해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자원봉사자와 단체에 제천시장, 제천시의회 의장, 제천종합자원봉사센터장, 자원봉사운영위원장의 표창 및 감사패가 수여됐다.

정좌현 센터장은 “올 한해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헌신해 주신 자원봉사자 모두에게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도 더 나은 제천을 위해 자원봉사 활성화에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이상천 시장은 “올 한해 제천에서 열린 크고 작은 행사에 큰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