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고운 PD "다양성 존중하고 서로 배려하는 사회되길"

BBS불교방송(사장 선상신) 황고운PD가 연출한 BBS특집 다큐멘터리 <2018 혐오민국 보고서>가 ‘이달의 PD상’을 수상했다.

한국PD연합회는 BBS특집 다큐멘터리 <2018 혐오민국 보고서>(연출 : 황고운, 작가 : 조유정)를 제224회 ‘이달의 PD상’ 라디오 시사·교양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하고, BBS불교방송 회의실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심사위원회는 “<2018 혐오민국 보고서>는 여성·난민·성소수자 등 우리 사회에서 혐오 표현으로 고통 받는 이들이 목소리를 생생하게 들려주고, 이들이 ‘혐오사회’를 넘어서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담아 ‘공존의 사회’로 나아갈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고 평했다.

연출을 맡은 황고운PD는 “올해 우리 사회에서 혐오라는 감정이 서로에게 상처를 입혔지만 이를 극복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많은 분들을 만나면서, 그 노력과 목소리를 온전히 담아내는 게 이 다큐의 의미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제작배경을 설명하고, “‘혐오민국 보고서’란 제목의 프로그램이 더 나오지 않도록 다양성을 존중하고 서로 배려하는 사회가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난 10월 26일 라디오를 통해 방송된 BBS특집 다큐멘터리 <2018 혐오민국 보고서>는 현대사회에 난무하고 있는 혐오표현과 각종 혐오사건 등으로 고통 받는 이들의 목소리를 직접 들어보고, 함께 ‘공존하는 사회’로 나아갈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