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시장 황명선)는 6일 보건복지부에서 주최한 ‘전국 보건진료소 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에서 최우수상으로 보건복지부장관 기관표창과 함께 포상금 3백만원을 받았다고 밝혔다.

건강증진사업 평가는 건강증진사업 우수사례 발굴과 확산을 통한 보건진료소 기능 강화를 위해 전국에 운영 중인 1,905개 보건진료소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논산시보건소 봉동보건진료소는 마을주민들의 건강증진과 삶의 활력을 위해 실시한 ‘실버합창동아리’ 사업이 높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실버합창동아리는 지역활성화를 위해 마을주민 주도로 동아리를 구성하고 스스로 참여하는 건강프로그램으로 대부분 65세이상 어르신들로 구성됐으며 지역의 다양한 축제와 노래자랑 등에 참여하고 우수한 성적을 거둬 건강생활을 직접 실천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송병석(88/남)씨는 “동아리활동을 하면서 노래가사 암기를 통해 기억력도 회복하고 행사에 참여하면서 자신감과 성취감이 생겨 활기차고 만족스러운 생활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 보건진료소 관리지역 내 허약노인, 독거노인 분들을 위한 건강증진사업을 더 확대해 동고동락하는 건강보건진료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논산시보건소 봉동보건진료소는 1986년 개소한 이래 진료사업과 각종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해 주민이 주체가 되는 보건진료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