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천안시 블로그 공모전’에서 ‘천안 가볼 만한 곳 사진 찍기 좋은 곳 바로 여기 추천!’ 콘텐츠를 제작하여 응모한 김혜민 씨(여, 31세)가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공모전은 천안의 숨은 매력을 발굴해 널리 알리기 위해 ‘흥 넘치는 천안과 함께한 특별한 이야기’라는 주제로 천안흥타령춤축제, 농기계박람회를 비롯한 각종 문화행사 콘텐츠를 발굴·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상반기 실시한 지난 1회 ‘당신만의 천안시’라는 공모주제에 이어 2회째를 맞는 공모전에는 천안의 다양한 이야기가 담긴 총 35건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내부심사와 외부전문가심사를 걸쳐 최우수 1건, 우수 2건, 장려 3건, 입선 4건의 작품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에는 사진 찍기라는 콘셉트에 맞춰 천안의 명소 9곳의 정보를 잘 소개한 김혜민 씨의 ‘천안 가볼 만한 곳 사진 찍기 좋은 곳 바로 여기 추천!’이 선정됐다.

그 외 당선작은 △우수 - 천안산의 아름다운 풍경과 주변관광지(최창우) △우수 - 도시와 시골이 공존하는 천안시 귀촌일기(유수진) 등 10작품이다.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최우수 100만 원, 우수 70만 원, 장려 50만 원, 입선 20만 원의 상금이 각각 수여됐다.

시는 내년에는 3.1운동 100주년을 맞이해 이를 주제로 한 제3회 천안시 블로그 공모전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권석 홍보담당관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공모전을 통해 천안시가 가진 무한한 매력을 홍보하고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며, 앞으로도 이런 공모전을 더욱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천안시는 지난 6월 15일부터 11월 15일까지 제2회 블로그 공모전 콘텐츠를 접수받아 수상자를 선정하고 지난 3일 시청 봉서홀에서 시상식을 열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