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조이현)은 2018년 충남 평생학습 실천대회를 도내 평생교육 기관·단체·학습동아리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11월 30일(금) ~ 12월 1일(토)까지 한화리조트 대천파로스에서 성황리에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실천대회에서는 각 기관 담당자들이 서로 질문하고 숨겨진 노하우를 현장에서 공유하는 갤러리 워크 방식으로 진행하여 더욱 현장감있는 행사로 운영 되었으며, 평생학습 기관·단체와 소통 강화를 위한‘네트워크 파티 1·2부’를 이틀에 걸쳐 진행함으로써 도내 평생학습 관계자들 스스로 학습 참여와 올 한해를 뒤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오늘 행사에 참여한 충남 평생학습 관계자는“실천대회를 통하여 도내 곳곳의 평생학습을 좀 더 깊게 이해할 수 있었고, 종합발전계획 수립에 앞서 지금까지 진행되어 온 상황을 공유함으로써 충남평생학습의 비전과 방향을 가늠해 볼 수 있는 그 어느 때 행사보다 알차고 보람찬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진흥원 조이현 원장은“올해로 2회째를 맞는 평생학습 실천대회를 통해 평생학습 관계자들과 소통을 강화할 수 있었으며, 시·군 현장의 목소리를 귀담아 진흥원이 컨트롤 타워로서 역할을 다해 충남 평생학습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