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는 29일 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충주 자동차부품산업 클러스터 활성화를 위해 산학관(기업-교통대, 충주시)이 함께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박연주 자동차부품산업 클러스터 기업협의회장 등 22개 기업대표, 전문수 한국교통대학교 산학협력단장, 정창열 충주시 신성장전략국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 9월 4일 발족한 ‘자동차부품산업 클러스터 기업협의회’는 현대모비스(주), HL그린파워(주) 등 22개 자동차관련 기업체로 구성됐으며, 동종기업간 동반성장을 통한 자동차부품 산업 발전을 위해 결성됐다.
  
최근 국내 자동차업계의 불황으로 자동차부품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충주시와 한국교통대가 참여해 산학관 공동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클러스터 입주기업의 애로기술 해결, 공동장비 이용, 기술세미나 등의 지원을 받게 됐다 

박연주 회장(고려전자 대표)은 “우리지역의 자동차 부품산업이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앞으로 회원사간 정보교류를 통해 내실 있는 협의회를 운영하고, 산학관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으로 많은 기업들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사업 발굴에 최선을 다할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협의회는 자동차부품산업의 성장잠재력을 공히 보유하고 있는 인근의 원주, 제천지역의 자동차부품기업들과 함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상호협력방안 논의를 위해 광역클러스터 협의체 구성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