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여수]여수정보과학고교인의 화합의 한마당 제33회 여수정보과학고등학교 ‘총동문 한마음체육대회’가 지난 10월20일 정보과학고교대운동장에서 펼쳐졌다.

이날 개회식에는 선길현 총동문회장, 주승용 국회의원, 새누리당김중대위원장 곽영경정보과학고 이사장, 곽영옥학교장을 비롯해 1회 졸업생부터 37회 졸업생 동문 및 가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치루어 졌다.

김성복 사무총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개회식에서 선길현 총동문회장은 동문회 발전에 이바지 한 공로로 김채봉(15회) 주영국(17회) 김채봉(18회) 등 10명의 동문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날 선길현 총동문회장은 개회사에서 “동문가족들의 격려와 참여 속에서 여수정보고등학교총동문회가 지속적인 발전에 미력하나마 총력을 쏟겠다며 “오늘 이 자리에서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를 풀고 선후배간의 오붓한 정을 나눴으면 한다”고 말했다.

곽영경정보과학고이사장은 환영사에서 “결실의 계절 10월에 제33회 동문화합 한마음축제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고 기쁘게 생각하며 정든 모교를 찾아주신 선후배 동문 여러분께 환영과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오늘 동문체육대회가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되시기를 바라며 대회준비를 위해 수고를 아끼지 않으며 애써주신 총동문회장 등 동문 여러분과 모교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교장선생님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주승용 국회의원은 “ 비롯 저는 이지역에서 학교를 안다녔지만 모교의 명예와 전통을 위해 동문들이 함께하신 것을 보니 정보과학고교인의 단합심이 얼마나 대단하지 다시금 느낀다”며 “오늘 행사를 통해 모교 및 동문회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더욱 새겨 여수정보고등학교가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 새누리당 김중대 여수위원장은 “오늘 여수정보과학고교 총동문체육대회가 기수별 만남과 우애를 돈독히 함은 물론 동문과 모교의 발전 및 지역사회의 화합에 기여하기를 바란다”며“아울러 옛 동심으로 돌아가 웃고, 달리며 행복한 추억 많이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환영사를 전했다.

한편 이날 선길현 총동문회장은 모교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위해 기금모금에 협조하여주신 17회 김복태 회장님을 비롯 협찬해 주신 기수회장에게 감사드린다며 기금은 유용하고 심도 있게 사용, 모교발전을 위해 힘을 합치자는 결의를 다졌다

여수정보고등학교 동문들은 이날 오랜만에 만난 선후배들과의 정을 나누며, 체육경기와 화합 한마당 축제로 장기자랑, 행운권 추첨 등으로 동문들의 화합과 모교사랑 화기애애한 시간을 보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